제주도에서 가볼만한곳 산굼부리추천



제주도 여행중에 기억에 남는 곳은

산굼부리예요

제주도는 화산폭발로 만들어진

분화구가 많은데

그 중에 한 곳

산굼부리를 소개합니다.


 

 

지도산굼부리분화구입구

제주도 제주시 조천읍


 

 

주소: 제주도 제주시 조천읍 교래리 산 38

전화: 064-783-9900

 

 성인 6000원

어린이 3000원 이네요. 

 

이제 한번 산굼부리 보러

들어 가 보실까요. 

 

 

 

제주도의 돌하르방...


 양 옆길이 갈대로 펼쳐져 있는데

너무 아름답고 멋있죠!~~


 


동백열매도 보이네요.

제가갔을때는

아직 갈대가 피지 않았지만

지금쯤이면 피었을 것 같아요.


 

 

 

드라마 촬영지였었네요.


가을의 억새 구경으로는 최고죠!~~

 

이곳이

산굼부리의 분화구... 

핸드폰 사진으로는

전체가 다 담아지지 않네요.ㅠㅠ

정말 넓고 큰데...


굼부리란

화산체의 분화구를 가리키는

 제주말이라네요..



 

 

한라산의 기생분화구로

다른 분화구와 달리

낮은 평지에 커다란 분화구로

외부둘레 2,067m, 내부 주위둘레 765m,

분화구 깊이는 100-146m의

원추형 절벽을 이루고 있고

화구 바닥넓이는 약8000평이나 됩니다.

 

이런 화구를 마르형 화구라고 하네요.

한국에는 하나밖에 없고

 세계적으로도 흔치않은 화구랍니다.

 

 

  

이곳은

상록,낙엽, 활침엽의

난대서, 온대성의 희귀식물들이

한울타리안에서

 각기 다른 종류의 식물들이

 끼리 끼리 따로 살고 있는

 보기 드문 식물원같은 곳이예요.

 

넓게 펼쳐진 잔디밭과 나무가

한폭의 그림같죠...

 

 

 

용암 수형석은

화산이 폭발하여 분출된 용암이

나무를 덮고 흘렀을때

생겨나는 형상입니다.

 

 


엄청난 불기운이 터져 나왔던

 신기한 곳

산굼부리 어떠셨어요?

 

 다음에 또 찾아뵐께요...

 

 

Posted by 부자 아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