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단풍시기 올해 첫단풍, 단풍절정시기


이제 가을이 왔나봐요~

아침, 저녁 제법 쌀쌀해지고, 밤, 도토리 등 열매도 많이 떨어지고 있어요~^^

벌써 설악산 첫단풍으로 전국이 붉게 물들려고 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언제쯤 단풍절정시기일까요~

꼭 맞는건 아니지만 기상청이 2015 첫단풍 예상도와 단풍 절정시기 예상도를 발표했는데, 

참고 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올 가을에도 산에 좀 가야되는데, 어떻게 될지 모르겠네요~ ㅎㅎ

 

먼저 아래는 네이버에서 검색시 나오는 단풍 절정시기에요~

 


미리 만들어 놓은 예상도라 설악산이 25일로 나와있는데, 벌써 첫단풍이 들었다죠? ㅎㅎ

올해는 예년보다 조금 빠를것으로 예상한다고 합니다.

 

기상청발표 2015년 첫 단풍 및 단풍 절정시기 예상 분포도

 

 

올해는 평균 2~3일 단풍이 빠르다는데,

기상청 예보보다도 조금 더 빠르네요~^^

설악산 등은 벌써 첫단풍이 들었다고 해요~ ㅎㅎ

 

산 정상 부근 20% 정도가 물들면 첫단풍.

산 80%정도가 물들면 절정시기라고 하는데,

첫단풍이 들고 2주후면 절정시기라고 합니다.

 


 

 

등산 계획 가지신 분들 참고 하시고,

요 시기에 맞춰 가면 사람이 정말 많을거에요~


조금 먼저 가는게 좋을거고,

단풍은 서리 맞으면 잎이 오르라지고 마르기때문에 시기를 잘 맞춰야 멋진 단풍을 볼 수 있습니다.

정확한건 아니고, 기상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 대략적인것만 참고하세요~^^

10월 세째주쯤 카페 산행모임도 생각하고 있으니 게획에 넣어 놓으세요~~~~ㅎㅎ

이상으로 올해 2015년 첫단풍과 단풍 절정시기를 알려드렸습니다.


 


Posted by 부자 아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