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이 점점 인기를 얻으면서 사생활침해에 대한 얘기가

많이 나오고 있죠. 남의 집 마당에 들어가서 촬영을 한다던가

하는 사생활침해를 제쳐두고서라도 대통령관저나 국가적인

건물에 아무런 제재 없이 날아들어가기도 하구요. 만약 테러로

이어졌다면 끔찍한 사고로 이어질 수도 있었던 일들이 많아요.

그래서 최근에 드론을 강제착률 시킬 수 있는 전파총이

개발되었다고 합니다.드론 전파총 사생활침해를 막으려고 만들어졌다고 하네요.



이전에는 사유지에 함부로 침입한 드론을 파괴시키는 것만이

유일한 방법이었지만 이 전파총을 이용하면 드론을 강제착륙

시킬 수 있는 것 뿐만 아니라 주인에게 돌아가도록 할 수 있다고해요.



드론을 내리려면 계속해서 겨누고 있어야 한다고 하네요.

이 전파총의 이름은 드론디펜더라고 합니다. 드론이 점점

문제가 되면서 하나둘씩 드론 대항책이 나오고 있네요..


Posted by 부자 아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