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놀이 안전수칙 꼭꼭 지켜주세요

 

점점 더 무더운 여름철 더위를 해소하기 위해 가족 또는 친구와 함께

계곡 또는 워터파크로 가서 물놀이를 하는 경우를 쉽게 찾아 볼 수 있습니다.

재밌게 물놀이를 즐기고 오는 것도 좋지만 대부분이 물놀이 안전수칙을

제대로 숙지하지 않기 때문에 사고가 발생해도 제대로 대처를 못하곤 하는데요.


각종 사고도 사전에 예방하고, 물놀이를 걱정없이 즐기게 만들어 줄

물놀이 안전수칙은 무엇이 있을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물놀이를 하기 전 가벼운 스트레칭, 주변을 걷는 것이 물놀이 안전수칙 중 하나입니다.

대다수가 계곡 및 워터파크와 같이 물놀이를 할 수 있는 곳에 도착을 하면

즐거운 마음을 주체하지 못해 바로 물 속으로 뛰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장시간 물놀이를 하다보면 체력이 많이 소모될 수 밖에 없기 때문에

물놀이를 하기 전 음식을 많이 과다하게 섭취하는 사례를 찾아 볼 수 있지만

과식 후 무리해서 활동을 하면 소화장애가 생길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워터파크, 해수욕장 같은 곳은 쉬는 시간이 따로 정해져 있지 않다고 합니다.

그렇다보니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즐겁게 물놀이를 하다보면 몇 시간씩 흘러가있죠.

하지만 1시간에 최소 10 ~ 15분 정도는 휴식을 취하는 것이 각종 사고를 예방 할 수 있는

물놀이 안전수칙 중 하나이고 아이들과 물놀이를 가게 된다면 아이들에겐 구명조끼를

착용시키는 것 역시 물놀이 안전수칙 중 하나라는 사실 숙지하시길 바랍니다.

 


이러한 방법을 제대로 알지 못한 채로 물놀이를 하다보면 각종 사고가 발생합니다.

제대로 된 안전수칙을 지키지 않는다면 저체온증, 심장마비와 같은 증상은 물론이고

무리한 과식으로 인해 소화장애가 생겨 배탈이 날 수도 있습니다.

위와 같은 사고가 나타난다면 주변 사람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만

가까운 병원으로 옮겨 질 수 있도록 119 에 신고를 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오늘 이 시간에는 물놀이 안전수칙을 보다 상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무더운 날씨에 물 속에서 장난을 치고, 더위를 이겨내는 것도 참 즐겁지만

제대로 알고 있지 못한다면 큰 낭패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이번 여름철에는 물놀이 안전수칙을 꼭 숙지해서 알찬 휴가 보내보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부자 아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