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박효능 수박껍질 효능 영양소 이야기 여름과일의 인기쟁이 그 효능은 어떨까요!


수박의 계절 여름

휴가하면 빠질수없는 과일 수박인데요

대게 수박을 생각하면 빨간 속알만을 생각하실 겁니다


하지만 쓰레기로만 생각하던 수박껍질에도

많은 효능이 들어 있다고 하는데요

오히려 수박껍질이 수박의 알맹이보다도

더많은 영양소를함유하고 있다 합니다

과연 어떤 효능이 들어 있는지 알아볼까요



수박껍질 효능 ∴ 피부화상


수박껍질에는 찬 성분이 있기때문에 수박껍질을 썰어

냉장고에 차게 두었다가 화상을 입었을경우

수박껍질 팩을 해주게 되면 화끈거리는 피부를

가라 앉혀주기 때문에 화상을 완화시켜주는

효능도 있습니다



수박껍질 효능 ∴ 고혈압 심혈관질환


수박의 흰 껍질에는 혈액순환,항산화 효과가 있는

시트룰린이란 성분이 풍부해 고혈압과 심혈관질환에

좋은 효과를 보여줍니다



수박껍질 효능 ∴ 부종제거


시트룰린성분은 이뇨작용을 촉진시켜

체내 노폐물 제거에도 효능을 보이며

부종제거에도 효과적으로 수박껍질을 차로 만들어 먹게되면 

더욱 좋은 효과를 보실수 있습니다



맛도 좋은 수박에는 껍질까지도 좋은 성분이 들어있었습니다

또한 껍질의 흰부분을 잘라 무침을 해먹으면

맛도일품 영양소도 일품이라 합니다

올여름에는 수박드시고 수박껍질을 이용하여

건강을 챙겨보시는 것이 어떨까요?



전 수박이 으뜸이라고 꼽고 싶네요

수박 칼로리는 수박 100g당 31kcal 정도라고 해요

수분이 풍부하여 이뇨작용이 뛰어나 몸이 자주 붓는 분들이나

다이어트에도 좋다고 하는데...물론 먹는 양이 매우 중요하겠지요?

아래 수박 영양소 살짝 띄워봅니당



퇴근 후 수박 한덩이를 데리고 왔어요

어제도 먹었는데 더워서 그런지 자꾸 수박이 땡겨요

참!  맛있는 수박 고르는 법 아세요?

간단히 말씀 드리면 두드렸을 때 맑고 깊은 소리가 나고

똥꼬(?)가 작고 녹색과 검정색이 진한게 좋은 수박이라고 하는데...

전 과일가게 사장님께 알아서 좋은거 골라달라고 하고는

맛 없으면 다시가져 올께요 합니다^^ 제일 확실해요! ㅋㅋㅋ



자르는데 벌써 칼 끝에서 느낌이 "이놈 잘 익었다" 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아 갑자기 예전에 중학교 때 별명 짓던 생각이 나네요

벌써 20년도 더 된거 같은데요 저 중학교 때 "늑대와 함께 춤을" 이란 영화가 있었어요

케빈코스트너라고 이제는 할아버지가 된 배우가 주인공이였는데

 "늑대와 함께 춤을"이 극중 케빈 코스트너의 이름이였거든요

인디언족의 여주인공도 이름이 "주먹쥐고 일어서서" 였는데

제 친구가 느닷없이 우리도 그런 이름을 짓자고 하는거에요

그러더니 전 턱이 뽀족하고 살짝 나온지라 지어진

"턱으로 밥퍼"

한 친구는 몸에 털이 좀 많았어요 그래서 지어진

"평생 뽑아도 다 못 뽑아"

마지막 자기 이름은 

"칼대면 쫙~나가"

그 이유가 나이에 비해 좀 성숙했던

그 친구가  좀 발달해서 아주 잘 익은 수박 같았거든요

참 센스 있죠?


오늘 수박 썰다 그 별명 만들었던 추억이 떠올라 혼자 미소를 지었네요


먹기 좋게 썰어서 넣어 놓으면 먹고 싶을 때마다

꺼내서 시원하게 또 편하게 먹을 수 있어요

시집 오기전에는 엄마가 다 해주셔서 먹기만 했는데

이젠 제가 스스로 하려니 힘들기도 하구 엄마가 그리워요ㅜㅜ


수박이 달달하니 정말 꿀이에요

다이어트니까 오늘은 딱 3조각만!

흑흑 참는게 느무 힘들어용 낼 아침에 폭풍 흡입 해줄테다




누가 보면 못 먹고 사는 집에서 수박 첨 먹인듯한 비쥬얼을...

수박의 하얀 부분에 "아르기닌" 이란 영양소가 많데요

아르기닌은 성기능, 고혈압, 체지방 감소에 효과가 좋다네요


전 하얀거 싫어서 항상 이렇게 먹는데 맨날 구박해요

아까운 줄 모른다고

난 피곤해도 이런건 안 먹을테닷


수박은 다 좋은데...이 껍질을 어떻게 처치 해야 할 지 항상 막막해요

전 그나마 잘게 썰어서 음식물 쓰레기 봉투에 버리는데

혹시 더 좋은 방법 알고 계신 지혜로운 금융상회 회원님들 계세요?

저에게 살짝 팁..좀^^;



헐~ 한 봉지에 다 넣으려다 결국...

묶지 못하는 응급상황발생

봉지 하나 아껴 보려고 꾸역꾸역 담았는데

봉지가 찢어지려고 해서 식겁했어요




결국 다시 다른 봉지로 옮겨 담고서야

수박껍질은 처리 되었어요

양심적으로 이렇게 묶어야 가져가시는

환경미화원 아저씨가 힘들지 않으시겠죠?



냉장고에 수박만 가득해요 이러니 점점 요리와는 거리가...바이짜이찌엔

여름에 자주 먹는 과일중 하나가 바로 수박이잖아요!

수박에는 그냥 당분이랑 수분만 있는줄 알았는데

그렇지 않더라고요ㅋㅋㅋ

수박에도 여러가지 몸에 좋은 효능이 많이 있었어요!

수박 효능 어떤게 있는지 모르신다면 저와

수박효능 어떤게 있는지 알아봐요~~


1. 심혈관질한 예방 및 혈당저하 효과


- 수박색이 붉은색인 이유는 카로티노이드계의 색소 때문인데

70%이상이 라이코펜으로 심혐관질환예방 및 혈당 저하 효과가 있어요


2. 힘든일, 운동후 좋아요


- 운동을 하고 나신 후 수박을 먹는 사람은 근육통이

 덜 발생하고 심장 박동수도 낮은 조사결과가 있다네요~


3. 투통 및 탈수에 좋아요


- 두통으로 고생하는 분들 투통은 탈수가 생기면 더욱

심해진다고 해요 수박의 수분에는 마그네슘 처럼 탈수를 없애는데 필요한

영양소가 들어 있다고 해요


4. 영양이 많은 수박씨


- 씨에는 단백질, 당질, 지방, 무기질 등 3대 영양소 중에서

가장많은 열량은 내는 지질이 함유되어 있어요

원래 수박은 수박씨를 먹기 위해 재배 됐다고 하네요ㅎㅎ


진짜 맨날 별 생각 없이 수박을 먹다가 수박효능을 보니까

수박이 달라 보이네요ㅋㅋㅋㅋ

진짜 수박먹으면 맨날 화장실만 자주 가서

그냥 수분이 많은 음식! 이렇게

단정 지었는데 오늘 부터는 수박에 영양소가 많고

효능도 많은 걸 알고 무시하면 안되겠어요!!


수박효능 여름과일의 인기쟁이 그 효능은 어떨까요!

여름 과일 중에서 가장 많은 인기를 끌고 있으며

섭취를 했을 시 화장실을 자주 가서 귀찮다는 단점을 빼고는

장점이 몇 배로 많은 수박효능에 대해서

공유를 해볼까 합니다!

곧 있으면 완전한 수박의 계절이 올텐데ㅎㅎ

효능을 알고 먹으면 더더욱 좋을거 같네요~

 


수박효능 !!

 

더위를 식혀주면서  수분을 보충해주기 때문에

가슴과 위장에 열을 내려준다.

 

여름에는 더위를 조심 해야 하는데

수박을 섭취하면 이런 효능을 맛 볼수 있다고 하네요!


 

노페물 배출을 도와준다

 

우리 몸속에는 노페물이 있는데, 나쁜 노페물들은 빠르게

몸 속에서 빠져나가게 하는것이 좋은데

그 역활을 수박을 섭취함으로써 원활한 소변 배출로 이뤄진다고 합니다

 

화장실에 자꾸만 들락날락 그러는 것이 귀찮기는 하지만

노페물을 배출해 준다니~


 

피부의 열독을 빼주고 미백효과를 얻을수 있다

 

여름이면 자외선으로 인해서 피부가 타기 마련인데,

심하게 그을리면 빨갛게 부어 오르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때

수박 껍질로 팩을 하면

열 독을 풀어주면서 미백효능도 동시에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성인병을 예방해준다

 

수박에는 시트룰린 이라는 성분과 아미노산 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는데

이 성분들은 고혈압과 당뇨병등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굉장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편투통을 완화시킨다

 

두통이나 편두통은 몸에서 수분이 빠져 나가면서

몸 내의 탈수가 조금이라도 일어나면 굉장히 심해지는데,

수박의 수분에는 탈수를 없애는데 필요한

마그네슘과 같은 영양소를 갖고 있다고 합니다

 

 


 

피부질환 예방과 치료에 좋다

 

수박에는 비타민c와, 라이코펜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

이 성분들은 여드름 또는 습진 등등의 피부질환을

예방하며 치료해 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특히 여름에 땀을 많이 흘려서 발생하는 땀띠에도 효능이 좋다고 하네요

 


 

근육통을 완화시켜준다

 

스페인연구에 따르면 수박에서 나오는 과즙을 많이 섭취하면

격한 운동을 한 뒤나, 몸이 뻐근할때 생기는 근육통을

완화시켜주는 효능의 결과가 실제로 나왔다고 합니다.

 

 

이렇게! 수박효능7가지에 대해서 공유를 했는데요

이 외에도 효능이 많다고 합니다~

인기 많은 이유를 굳이 설명하지 않아도 다 알거 같은 느낌이네요




Posted by 부자 아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