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형돈 폐렴으로 입원 폐렴초기증상 알아보자 

4대천왕 정형돈 폐렴으로 입원하다....폐렴초기증상 알아볼까요? 


4대천왕 정형돈씨가 폐렴으로 입원했다는 소식이 들려져왔어요.

당분간 폐렴으로 스케줄이 취소가 됬다고 하는 

안타까운 소식이 전해져왔네요, 알고보면 무서운 폐렴 

저희도 정형돈씨처럼 폐렴으로 인한 입원이 없기를 기도하며

제가 폐렴초기증상에 대한 정보를 가지고 왔어요.



사실 폐렴은 호흡기질환의 일부라는건 모두들 아는 사실!

그러니 폐렴초기증상도 경우,

호흡기질환과 비슷한 증상으로 

그냥 대수롭지 않게 넘어가기 일쑤인데요.

하지만 증상이 오래지속된다면 꼬_옥 병원에 내원해

정확한 증상을 파악하고 치료를 해야만해요.



 01/폐렴이란?


폐렴은 세균이나 바이러스, 곰팡이등의 

미생물로 인한 감연으로 발생하는 폐의 염증인데요

폐렴초기증상은 감기 증상과 비슷해 오랜기간 감기약으로

방치하는 분들이 많으신데, 이럴경우 

심하게면 사망에도 이르기 때문에 치료를 받아야하는

무서운 병의 일환입니다.



 02/폐렴초기증상


폐렴초기증상은

폐의 정상적인 기능에 장애가 생겨 발생하는

폐 증상과 신체 전반에 걸친 전신적인 증상으로 나타나는데요,

기침/가래/호흡곤란으로 초기증상이 나타나는데

호흡기 이외에 소화기 증상 즉

구역질/구토/설사 등의 폐렴초기증상도 발생되기도 해요

또한 두통/피로감/근육통/관절통 등의 증상도 나타난다고 하니.

가벼운 폐렴초기증상이 나타날때

병원을 내원해 치료를 받아야지만 더 큰 폐렴으로 

가지 않는 방법이기도 하죠




 03/폐렴예방방법


폐렴초기증상으로 걱정하기 보단

무엇보다 예방을 하고 병을 얻지 말아야겠죠?

폐렴의 경우 따로 예방방법은 없지만

폐렴을 위한 백신이 있는데요, 

완전히 방어해주지는 못하지만 폐렴 구균 감염증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다고 하니 ,

정확한 나의 상태를 체크하고 백신주사를 맞으면

어느정도 폐렴을 예방 할 수 있다고 하네요


 


 04/폐렴에 좋은 음식


- 도라지

기관지에 좋은 도라지 또한 폐렴에 좋은데요

폐렴으로 나타날 수 있는 기침과 가래를 가라앉히는 

효과가 있으며, 해열작용을 하여 몸에 체온을 낮춰주고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 모과

모과에는 철분, 칼슘, 칼륨, 비타민C가 풍부하여

만성기침을 완화시키며 염증, 통증을 감소시키고 

기관지를 보호하는 효능이 있는데, 특히 차로 끓여서 마시면 좋습니다.



- 미나리

미나리를 섭취하면 혈액내의 노폐물을 배출시켜

혈액을 맑게 만들어주고, 특히 차가운 성질을 가진 미나리가

폐렴으로 인해 고열이 날때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선선해진 날씨만큼 폐렴에 대한 걱정이 많으실텐데요

제가 알려드린 폐렴초기증상을 잘 파악하고 

예방해서 건강한 가을을 지내셨으면 좋겠네요:)

폐렴으로 입원하신 정형돈씨도 얼른 쾌차하시길 빌께염


출처:정형돈 네이버이미지

Posted by 부자 아빠 :